본문으로 가기 주메뉴로 가기 카피라이트로 가기

미디어 센터

KOREA ENERGY SHOW

보도자료

Press content view

여름철 전력피크대비, 전기절약에 모두 동참해 주실꺼죠?

관리자 2016-08-05 29305

여름철 전력피크대비, 전기절약에 모두 동참해 주실꺼죠?
- 에너지공단, 전력수급 위기 주간 맞아 절전실태점검 및 절전캠페인 시행 -

한국에너지공단(이사장 변종립)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함께 25일(월)부터 29일(금)을 전력수급 위기 주간으로 설정하고 전국적으로 절전실태점검 및 절전 캠페인을 추진한다.

전력수급 위기 주간 첫날인 25일(월) 전력피크시간인 오후 2시부터 서울, 부산 등 전국 7개 도시 주요 번화가에서 ‘문열고 냉방’자제 및 적정냉방 온도 준수를 독려하는 등 여름철 전기절약 홍보 캠페인을 추진했다.

강남역과 명동 일대에서 진행된 서울 지역 캠페인에서는 산업부, 지자체, 명동관광특구협의회 및 에너지공단 관계자 등 40여명이 캠페인에 참가해 주변 상가를 돌며 ‘문열고 냉방’ 자제 및 적정냉방 온도를 안내했으며, 길거리 캠페인을 통해 홍보용 부채 및 절전 안내 리플렛을 배포 하는 등 대국민 절전 참여를 유도했다.

한국에너지공단 관계자는“장마기간과 겹쳐 습한데다가 고온이 지속되면서 전력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오후 2시부터 4시 사이에 전력피크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피크시간대에 냉방온도를 준수하는 등 각별한 유의를 당부드린다”며, “특히 냉방기를 가동하면서 문을 열어놓고 영업을 하면 문을 닫고 영업할 때보다 전력이 최대 2.7~3.4배 낭비되므로 ‘문열고 냉방’영업을 자제해주시길 부탁드린다”고 밝혔다.

파일
댓글달기
댓글달기
0 / 1000 letters
매크로 방지 코드 입력(대문자) : LPVVT

댓글 0

  •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